페이퍼 글라이더 / 화이트윙
스카이 컵 4 (Sky Cub 4)
스테플러 플레인
스카이 컵 3 (Sky Cub 3)
레이서 530S (Racer 530S)
레이서 554 (Racer 554)
F-16 썬더버드
레이서 541S (Racer 541S)
스카이 컵T (Sky Cub T)
레이서 590 (Racer 590)
마일스톤 1 (Milestones 1)


수평꼬리날개의 조정은 사진과 같이 탄력을 주어서 승강타와 하강타를 조정합니다.
수직꼬리날개의 조정은 엄지, 검지, 중지의 세 손가락으로 수직꼬리날개를 잡아주면서 휘게 합니다.
왼쪽 사진은 오른손 잡이의 수직꼬리날개의 휘는 방향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핸드 런칭시 손잡이 모양입니다.
화이트 윙 (페이퍼 글라이더)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페이퍼글라이더(Paper Glider)는 비행기, R/C글라이더처럼 날개의 조정이 정교하게 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행기는 주 날개의 캠버도 중요하지만, 뒷날개(수평꼬리날개, 수직꼬리날개)가 더욱
중요합니다. 만들 때 수평꼬리날개와 수직꼬리날개는 편평하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의 그림처럼 손으로 날렸을 때 비교적 수평으로날아가면 조립은 정상입니다.
오른쪽 그림처럼 오른쪽, 왼쪽, 아래로 갈 경우는 조정을 하여야 합니다.

1.오른쪽으로 갈 경우 : 주 날개의 왼쪽 에일러론을 약간 올려줍니다.
또한 수직꼬리날개를 왼쪽으로 약간 틀어주어도 됩니다.

2.왼쪽으로 갈 경우 : 주 날개의 오른쪽 에일러론을 약간 올려줍니다.
또한 수직꼬리날개를 오른쪽으로 약간 틀어주어도 됩니다.

3.아래로 갈 경우 : 수평꼬리날개의 끝을 약1~2mm정도 손톱으로 살짝 올려줍니다.
또는 비행기 뒤쪽에서 눈으로 보아 수평꼬리날개가 살짝 처졌는지 확인해 봅니다.
그럴 경우는 위로 구겨지지 않게 날개를 부드럽게 튕겨줍니다.
페이퍼글라이더는 미세한 날개 조정으로 비행이 잘 못 될 수가 있기에 잡을 때는
항상 비행기의 노우즈  (Plane Nose) 부분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오른쪽, 왼쪽, 아래로 갈 경우는 조정을 하여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갈 경우 : 주 날개의 왼쪽 에일러론(Aileron)을 약간 올려 줍니다.
또한 수직꼬리날개를 왼쪽으로 약간 틀어주어도 됩니다.

왼쪽으로 갈 경우 : 주 날개의 오른쪽 에일러론(Aileron)을 약간 올려줍니다.
또한 수직꼬리날개를 오른쪽으로 약간 틀어주어도 됩니다.

아래로 갈 경우 : 수평꼬리날개의 끝을 약1~2mm정도 손톱으로 올려줍니다.
또는 비행기 뒤쪽에서 눈으로 보아 수평꼬리날개가 살짝 처졌 지 확인해봅니다.
그럴 경우는 위로 구겨지지 않게 날개를 부드럽게 튕겨줍니다.
1. 비행을 하기 전에 바람의 부는 방향을 알아야 합니다.

2. 핸드 런칭을 할 경우는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45도~60도로 비행기를 기울여 날립니다.
  핸드 런칭의 잡는 법은 우측 하단의 그림과 같습니다.

3. 카타펄트(시추기)를 이용할 경우는 바람의 방향이 핸드 런칭과 약간 다릅니다.
  바람 부는 방향을 몸의 앞으로 하거나 등뒤로 합니다.
  바람 부는 방향의 90도 방향이 됩니다.
  발진할 시는 아파트나 큰 건물의 옆 또는 나무 숲 근처에는 와류(맴돌이 기류)가 있으므로
  피하여야 합니다.
핸드 런칭을 할 경우는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45도~60도로 비행기를 기울여 날립니다.
카타펄트(고무발사대)를 이용할 경우는 바람의방향이 핸드 런칭과 약간 다릅니다.
바람 부는 방향의 90도 방향이 됩니다.
바람을 가슴방향, 또는 등 뒤의 방향으로 하고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발진하면 됩니다.
고공발진을 하려면…

그림의 A는 오른손잡이가 발진을 하는 모양입니다.
왼손에는 카타펄트를 잡고 오른손에는 화이트 윙의앞쪽의 노우즈 부분의 훅에 고무밴드를 겁니다.
훅에 걸기 전에 화이트 윙의 수직꼬리날개(Rudder)는 약간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왼손잡이는 반대로 수직꼬리날개(Rudder)를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약 1~2mm정도 틀어줍니다.

핸드 런칭과 카타펄트 런칭의 각 날개의 조정은 미세하게 다릅니다.
카타펄트 런칭과 핸드 런칭의 속도의 차이에서 기인합니다.

만약에 수직꼬리날개를 틀지 않고 발진을 하면 주 날개의 양력으로 루프(Roof-크게 원을 그리며
도는 현상)가 될 확률이 높으며, 발진하는 사람방향의 뒤로 되돌아 올 확률이 높아서 신체에 부딪
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카타펄트를 이용하여 고공발진 시에는 오른손 잡이는 페이퍼글라이더가 상승할 때는
시계방향으로 올라가며, 활공 시에는 시계반대방향으로 활공하여 내려옵니다.
왼손잡이의 경우는 수직꼬리날개를 반대로 하여 오른쪽으로 약간 구부리며,
발진 시 상승할 때는 시계반대방향으로 올라가며, 하강 시에는 시계방향으로 활공하여 내려옵니다.
그림은 오른손잡이의 발진 모양입니다.
일반적으로 상승기류는 지상 30미터 이상의 지점에서 발생이 됩니다.
화이트 윙(페이퍼글라이더)을 날리는 시간대는 오전9시에서 12시까지는 가장 잘 날며,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는 비교적 잘나는 시간대 입니다.

참고 : 아파트 사이의 지역, 강이나 바닷가 근처의 물가, 나무가 우거진 곳, 잔디가 있는 곳은
하강기류가 발생하는 지역으로 화이트 윙(페이퍼글라이더)를 날리기 적합하지 않은 곳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곳은 맨 땅 위나 콘크리트 바닥도 좋습니다.
화이트 윙은 상승기류를 탈 경우가 많습니다. 시계 몰은 페이퍼글라이더의 매니아의 희열입니다.
Copyright ⓒ 화이트윙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for more information

상호명 : 에이에스아이 / 대표 : 윤상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최 정자
사업자등록번호 : 123-17-7390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3474호
사업장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92, 안양국제유통단지 11동 311호
Tel : 031-479-3116